Logger Script

365일 24시간 긴급출동서비스
1660.0959

메인메뉴 열기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 어머니를 보내드리며
제목 등록일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 어머니를 보내드리며 2025-06-12 14:47:21


친구분들과 근교로 여행을 가시던 중 어머님께서 교통사고를 당하셨습니다.

동행하신분의 이야기로는 가까운 병원으로 급히 이송되었지만 이미 손쓸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아침까지만 해도 제 안부를 챙기시던 어머니가 이제 곁에 안 계시다는 사실에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충격이었습니다.


너무 막막하고 손 하나 까딱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가까운 지인이 조심스럽게 상조회사 도움을 받아보라고 권했고,

후불제 상조 서비스로 잘 알려진 예담라이프를 소개받았습니다.




평소 어머니 뜻에 따라,

신촌세브란스장례식장에서 예담라이프 담당자님이 설명해주신대로

서류를 준비하여 곧장 장례식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어머님께서 “땅이 싫다”는 말씀을 자주 하셨기에,

빈소는 서울에 있는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으로 정하고 장지는 납골당으로 모시기로 했습니다.



예담라이프 장례지도사님께 이 모든 상황을 설명드리자,

고인의 뜻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장지 컨설팅과 화장장 예약까지 빠르게 도와주셨습니다.


입관식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이 함께하며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예담라이프 담당자님이 새벽에 생화를 구입해오셔서 어머님을 모실 관 위에 정성껏 꽃장식을 해주셨습니다.

전날 뵈었던 그 모습 그대로 깊은 잠에 빠져계신 어머니를 뵈니 눈물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사고를 낸 운전자가 빈소를 찾아왔지만 유족으로서 그 순간 마주하고 싶지 않아

예담라이프 측에 도움을 요청드렸고,

조용히 돌려보내주셔서 큰 마찰 없이 어머님의 장례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조문객이 많지 않을 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지인분들이 마음을 전하고자 발걸음을 해주셨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빈소를 지켜주시며 어머님과의 마지막 시간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담당자님께 의논 드린 대로 장지를 알아봐 주셨습니다.

예담라이프와 제휴되어 있는 곳이라 금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장례마지막 날,

화장장으로 이동해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갑작스럽게 어머니를 떠나보낸 슬픔에 마음의 정리할 틈도 없어 복잡했지만, 

그래도 큰 문제 없이 마지막을 준비해드릴 수 있었다는 점이 조금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갑작스러운 사고사와 같은 상황에서는 생각보다 더 많은 절차와 결정을 빠르게 내려야 합니다.

그럴 때, 장례를 처음 치르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게 절차 하나하나를 설명해주고

도와주는 전문가의 도움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달았습니다.




예담라이프는 가입비와 월 납입금이 없는 후불제상조로 

장례 후 발인 전에 비용을 정산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 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장례지도사님의 1:1 밀착 안내,장지와 납골당 컨설팅,부고 알림, 관 꽃장식 등 토탈 원스톱 서비스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별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시간입니다.

그 순간, 옆에서 함께해주는 든든한 누군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지

이번 경험을 통해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장례 비용과 절차를 미리 준비해두면 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인만큼 상황이 닥치지 않았을때 미리 알아두시길 권해드립니다.


나중에 알게된 일이지만 무료로 AI 기반 맞춤 장례설계서비스를 받아 볼 수도 있더군요. 

미리 살펴보시고 믿을 수 있어 든든한 후불제상조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