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는 17시경 아버님께서 요양원에서 임종하셨다는 접수를 받았습니다.
쉴낙원 파주운정장례식장으로 아버님을 이송 조치한 뒤 장례식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장례식장 상담과 예담라이프 상조상품을 자세히 안내드렸습니다.
조문객들께서 그다지 많지 않다시며 예담2호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최근에는 가족과 친인척 그리고 가까운 지인 위주의 장례식을 진행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경우 예담2호를 선택하시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일부 추가하는 형태로 많이 이용하십니다.
예담2호는 장례관리사(도우미 여사님들) 3명으로 조문객이 많지 않을 경우 적합하며 장의 차량은 버스나 리무진 중 선택하는 데 버스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쉴낙원 파주운정장례식장-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장례 진행
예담라이프의 무료 부고 서비스인 예담부고를 안내드렸습니다.
제단 꽃장식까지 마치고 늦은 저녁시간 상주님, 자부님, 사위님, 세 분이 계셨고 아버님께 인사드리는 시간을 가지고 첫날 일정을 마쳤습니다.
입관 일
2일차에는 입관식이 있어 아침 일찍 생화를 준비하고 입관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입관용 생화 - 예담라이프
입관식 날은 가족분들이 더 오셨고 조문객분들은 30명 내외로 방문하셨습니다.
쉴낙원 파주운정장례식장-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장례 진행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관꽃장식
고인께서 누이실 생화 관꽃장식을 하고, 수시를 정성스럽게 마치고 정갈한 수의를 입혀드리는 등 입관 준비를 마쳤습니다.
입관식을 진행하며 그간 병환으로 요양원에 계셨던 아버님께 못다 한 이야기들, 진심 어린 이별의 인사를 나누시며 눈물 흘리시는 유가족분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 마음이 아팠습니다.
입관식을 정성스럽게 해주시고 꽃 장식도 곱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손잡아주시는 상주님께 저도 너무 감사하고 위로가 되셨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입관식을 잘 마치고 성복제를 올려드렸습니다. 상주 내외분께 다음날 발인 일정 절차 관련하여 브리핑해 드렸습니다.
발인 일
서울시립승화원 예약된 화장 시간이 오후 1시여서 여유 있게 11시에 쉴낙원 파주운정장례식장에서 발인하였습니다.
발인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발인 일 지인분들께서 오셔서 고인 운구를 도와주셨고 화장장에서 장례식장 복귀까지 참석해 주셨습니다. 운구를 도와주시는 유가족 지인분들을 뵈며 참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토털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담라이프는 예담운구의전을 통해 운구 인원이 부족하신 분들이 발인 전날 바로 신청하여 장례 운구를 예(禮)를 다해 모시는 의전형 운구 전문 서비스입니다.
누군가의 마지막 길을 손 모아 도와드리는 의미 있는 일이 바로 운구인 것 같습니다.
버스로 고인을 모시고 서울시립승화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발인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발인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서울시립승화원에 도착하여 고인을 안으로 모셨습니다.
서울시립승화원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아버님 화장 후 유골은 자택에서 임시 보관하여 가족분들끼리 상의 후 모신다고 하셨습니다.
서울시립승화원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고인의 순서가 다가와 화장을 진행하며 다시 이별의 슬픔에 오열하시는 유가족을 눈물을 삼키며 부축해 드렸습니다.
서울시립승화원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화장을 다 마친 후 수골 받아 유골함의 고인을 모시고 다시 장례식장으로 귀가하였습니다.
미리 유가족분들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우선 자택으로 아버님을 모신다 하셨기에 서로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매 일정마다 잘 안내해드린 점과 정성스럽게 아버님 모셔주셔서 큰 힘이되었다며 감사하다는 말씀에 다시 보람을 느끼며 3일간 장례를 종료하였습니다.
유가족분들 많이 피곤하셨을 텐데 잠시 쉼을 가지시고 다시 힘내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후불제 상조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주)는 수익금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합니다.
진심으로 禮를 다하여 감동을 전해드리는
대한민국 代表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장례 긴급출동
1660 -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