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와 기업상조 협약을 진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에서 장례가 발생하였습니다.
장례 접수를 받자마자 바로 통영으로 출동하였습니다.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는 365일 24시간 장례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언제나 바로 출동할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기업상조를 진행하게 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해양교통을 관장하고 해양 사고를 방지하여 안전한 체계를 이뤄가는데 힘쓰는 공공기관입니다.
새통영병원장례식장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장례 진행
9시 반에 전화를 받고 즉시 출동하여 11시에 도착하였습니다. 상주님께서 새통영장례식장에서 장례를 진행하기 원하셔서 고인을 이송 조치하였습니다.
상주님께서는 아침에 도착하신다고 하여 따님, 사위님과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병중에 계시던 아버님께서 별세하시게 되었는데 아직은 젊으신 연세라 더욱 마음 아팠습니다.
장례식장에서 통영시추모공원의 3회차 화장 예약을 잡은 상태였는데 상담을 진행하면서 빠른 화장을 했으면 한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마침 1회차 7시가 비어서 바로 변경하였습니다.
상주님 도착이 다음날이라 빈소는 아침 9시에 차리기로 하였습니다. 따님과 사위님은 가족들과 의논하여 기업1호 상품을 선택하셨습니다. 차량은 가족들이 많지 않아 자차이동을 원하셔서 리무진 배차로 선택하셨습니다. 인사드리고 아침에 뵙기로 하고 철수하였습니다.
예담라이프의 기업상조상품은 많은 할인과 추가 혜택이 있어 기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새통영병원장례식장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장례 진행
다음날 9시에 빈소가 차려져 미리 8시 20분에 장례식장에 도착하여 유가족분들께 장례 일정을 브리핑해 드렸습니다.
상복을 갖춰드리고 착장하도록 하였습니다.
빈소가 차려진 후 시사전(초배례)를 올려드리고 입관 절차를 설명해 드리니 고인의 배우자분께서 수시 과정부터 참관하시고 싶다고 하여 참관 진행해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새통영병원장례식장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기업상조 장례 진행
빈소가 차려지고 조문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눈물지으며 또, 고인을 기억하며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상주님과 모든 유가족들은 조문객들을 맞이하시기 바빴습니다. 장례식장에 찾아주는 발걸음 자체가 유가족들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감사의 순간인 것 같습니다.
새통영병원장례식장 근조화환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장례 진행
입관일
입관일 다른 유가족분들도 수시에 참관을 원하셔서 함께하실 분들 모두 상복을 갖춰드리고 추가 참관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인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해 한지로 꽃지 바닥을 만들어 드리고 그 위에 생화 꽃 장식을 해드렸습니다. 꽃향기가 입관실 내를 가득 채웠습니다.
관 꽃 장식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예(禮)를 다해 고인을 입관해 드리고 유가족분들과 성복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시 입관 진행과 관꽃장식을 보시고 유가족분들께서 정성스럽게 아버님 모셔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시며 울음을 터트리셨습니다.
성복제와 상식을 올려드렸습니다.
유가족들 마음이 진정되신 후 다음 날 출상 일정을 브리핑해 드렸습니다. 장례지도사의 역할이 전문성을 발휘하여 슬픔 당한 유가족들을 대신하여 장례를 잘 이끌어가는 책임을 맡은 자리이기에 입관 이후에도 마음을 추스르고 조문을 받고 계시는 유가족들께 다음 날의 일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빠른 발인이라 아침 일찍 개인 소지품과 짐을 차량에 미리 정리하시라고 말씀드리고 2일차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3일차 - 발인
이른 시간 발인이라 4시 30분에 식장에 도착하여 빈소 상황을 살핀 후 유택을 확인하고 일정대로 발인제를 모시고 6시 50분에 통영시추모공원 화장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禮를 담아 감동을 전해드리는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발인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통영시 추모공원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기업상조 장례 진행
통영시추모공원에 여유 있게 도착하였습니다. 유가족과 친척분들께서 고인을 정성껏 운구하여 모셨습니다.
통영시추모공원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통영시추모공원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통영시추모공원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8시에 고인을 화구에 모시게 되었습니다. 지켜보는 가족들의 마음이 너무나 아프고 힘든 순간입니다. 모두가 눈물바다를 이뤄 함께 울며 자리를 지켰습니다.
화장이 진행되는 동안 새벽 일찍 출발하느라 식사도 못하신 유가족분들에게 미리 준비하신 도시락을 챙겨 드실 수 있도록 2층 식당으로 안내해 드렸습니다.
수골 과정을 보시고 유골을 모시고 산골 장소로 안내드렸습니다. 가족들만의 시간을 잠시 가지셨습니다.
기업상조 협약기업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장례 진행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
기업상조를 통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임직원들이 장례에 참여할 뿐 아니라 회사의 지원을 받는 사내 상조복지서비스로 한층 더 가까워진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서울시 상조 부문 유일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기업 내 상조 복지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자긍심을 갖게 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사내 복지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상조 복지를 선택하고 계십니다.
오늘도 3일간의 장례를 진행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고 힘들 때 찾아주는 좋은 동료, 이웃들이 얼마나 귀한지 다시 생각하게 되는 장례식이었습니다. 저의 부족함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아주신 유가족들 참 감사합니다.
“아버님 부디 좋은 곳으로 가시길 빕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유가족분들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상조부문 유일 예비사회적기업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주)
■ 후불제 상조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주)는 수익금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합니다.
진심으로 禮를 다하여 감동을 전해드리는
대한민국 代表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장례 긴급출동
1660 - 0959